티스토리 뷰

반응형

Fire Emblem Engage에 대한 매력은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훌륭한 전투와 독특한 기술은 평범하고 영감을 주지 않는 캐릭터와 줄거리를 보완합니다.

이미지: 닌텐도

Nintendo가 Fire Emblem Engage 의 존재를 깜짝 공개 한 첫 순간부터 저는 매료되었습니다. 나는 Three Houses and Fates 를 좋아 했고 이 새로운 항목이 같은 종류의 — 용서해주십시오 — 세계와 그 캐릭터에 감정적으로 애착을 갖게 하는 매력적인 스토리텔링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하지만 파이어 엠블렘 인게이지 는 그런 기대에 부응하지 못했고, 대신 예쁘지만 밋밋한 캐릭터들이 있는 텅 빈 세상을 70시간 넘게 보냈습니다.

Engage 는 첫 번째 Fire Emblem 의 영웅 인 유령 Marth와 함께 마지막 전투를 시작하는 바이 컬러 머리의 주인공 Alear로 시작합니다 . 천년 후, Alear는 오랜 세월 동안 지켜온 어머니와 청지기의 환영으로 마법의 잠에서 깨어납니다. Alear는 그들이 Fire Emblem 의 30년 이상의 역사에서 영웅의 정신과 힘을 담고 있는 12개의 마법 엠블럼 링의 도움으로 사악한 Fell Dragons를 물리칠 운명인 신성한 드래곤임을 알게 됩니다. 

 

Engage 의 가장 큰 문제 는 이야기에 이해 관계가 없다는 것입니다. 게임의 과정을 바꿀 수 있는 선택은 없으며 치약 머리의 주인공 이 따라야 할 단일 경로만 있습니다. 나는 감정적으로 붙잡을 것이 아무것도 없이 스토리 미션에서 스토리 미션으로 튀는 느낌이 들었다. 내가 Three Houses 를 플레이했을 때 나는 평등주의적인 Fódlan에 대한 Claude의 꿈을 믿은 황금 사슴이었습니다. Fates 에서 나는 태어난 땅을 지키는 데 전념하는 Hoshido의 딸이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Three Houses  Fates 에서 했던 방식으로 Engage 에 투자할 수 없었습니다 . 그곳에는 투자할 것이 없었다. 

Engage 는 너무 공허한 느낌입니다. 동료는 시각적으로 흥미롭지만 단순한 자리 표시자처럼 보입니다. Three Houses 에서 했던 것과 같은 수준으로 그들과 상호 작용할 수 없습니다 . 함께 할 집안일도, 해야 할 정원 가꾸기도 없습니다. 대신 친구 몇 명과 함께 식사를 하거나 반짝이는 선물을 주어 지원 수준을 높여 전투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당신은 여전히 ​​동료들과 유대감과 관계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Engage 는 예쁜 사람들이 침을 흘리기에 부족하지 않습니다. , 또는 고요한 공주.

나는 댄서 Seadall이 최고의 능력을 가졌기 때문에 "로맨스"했습니다. 그리고 나는 장발 소년을 좋아합니다. 이미지: 닌텐도

캐릭터 개발 부족 외에도 Engage 의 다른 시스템도 실제로 게임을 구체화하지 않습니다. Engage 를 사용하면 다른 캐릭터와 대화를 지원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12명의 Emblem 영웅과 대화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내가 놓친 Fire Emblem 게임 의 영웅을 알 수 있는 기회가 있다고 생각한 곳에서 내가 얻은 것은 당신이 당신의 능력을 약간 높일 수 있도록 허용하는 것 외에는 게임에 전혀 추가하지 않는 얕은 한 문장 대화였습니다. 더. 그보다 더 나쁜 것은 엠블럼이 Big Plot Moments 사이의 극소수 외에는 서로 대화조차 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Engage 는 너무 공허한 느낌이야

그런 낭비처럼 느껴집니다. 플레이어 선택의 부족에도 불구하고 엠블럼 과 캐릭터 사이에 할 수 있는 일이 너무 많았습니다.경험. 당신이 살고 있는 허브 세계인 솜니엘조차 공허함을 느꼈습니다. 다음 전투를 위해 스탯을 한두 개 향상시키는 근력 훈련 미니 게임과 특별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와이번 슈팅 갤러리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게 다야. 전장에서 애완동물을 입양할 수 있지만, 애완동물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당신은 그들을 Somniel의 목초지로 내보내고, 종류가 많지 않은 새로운 애완동물을 보는 것 외에도, 그들이 다음 식사에 사용할 반짝이는 조약돌, 약간의 야채를 떨어뜨리기를 기다리거나, 말 그대로 말똥. 집에 있는 고양이나 비둘기와 물질적인 차이가 없기 때문에 다음 고양이나 비둘기를 주울 의미가 없어 전투가 끝나면 들판을 수색하는 것을 그만둘 지경에 이르렀다.

악당이 아닌 어두운 피부색 의 Fire Emblem 캐릭터? 가입하세요! 이미지: 닌텐도

전투는 이 게임의 구원의 은총이었습니다. 나는 Triangle Strategy 가 나를 원했던 이후로 좋은 전략 RPG를 갈망해 왔으며 Engage 는 그것을 멋지게 긁습니다. 저는 이 게임에서 70시간을 보냈습니다. 완주하는 데 필요한 시간보다 훨씬 많은 30시간을 보냈습니다. 군대를 만들고 엠블럼을 장착하고 가능한 한 적은 턴으로 전투에서 승리하는 데 필요한 전략을 세웠기 때문입니다. . 

Engage 의 전투는 다른 Fire Emblems 와 동일한 전술 전략 전투 입니다. 다른 점은 엠블럼 영웅이 추가되었다는 것입니다. 과거 파이어 엠블렘 의 전사를 소환할 수 있는 12개의 엠블럼 링이 유닛에 장착되어 있습니다.각 영웅은 전투의 흐름을 바꿀 수 있는 고유한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구르드는 일직선상에 모인 적을 꿰뚫는 강력한 돌격 공격을 합니다. Lyn의 활 공격은 맵 전체에서 적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아군을 돕거나 적을 해칠 수 있는 타일을 추가하는 등 지도 지형을 바꾸는 Corrin의 능력과 주변 2제곱 반경 내의 모든 것을 손상시키는 Ike의 강력한 해머 공격이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하지만 내가 가장 좋아하는 능력은 Byleth에 속했는데, Byleth는 자신의 1칸이 있는 아군에게 두 번째 턴을 부여할 수 있었습니다. 나는 두 번째 턴을 활용하기 위해 내 동맹국을 올바른 구성으로 배치하는 것을 모든 전투의 목표로 삼았습니다. 한 턴에 2~3개의 체력 막대로 적을 쓸어버리는 파괴적인 공격을 퍼부을 수 있었습니다. 

12개의 엠블럼 링 중 하나와 교전하여 Fire Emblem 의 과거에서 강력한 아군을 소환하세요. 이미지: 닌텐도

하지만 몇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약 30시간이 될 때까지 눈치채지 못한 메뉴에 필요한 진행 시스템이 많이 묻혀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유대 수준에서 엠블럼의 어지러운 기술 배열을 상속받을 수 있습니다. 단, 계승 능력을 해제하기 위해서는 엠블럼 영웅과 결속 대화(캐릭터 지원 대화와 유사)를 해야 합니다. Alear라면 Emblems와 유대 대화를 나누는 것은 간단합니다. 엠블렘 영웅들이 솜니엘에 들어와서 그들과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대화를 시작하려면 잘못된 이름의 메뉴를 드릴다운해야 하기 때문에 동료 중 하나일 때는 더 어렵습니다. 또한 기술을 배운다고 해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먼저 장비해야 합니다. 약 35시간이 걸렸고 몇 번은 "이게 왜 이렇게 힘들지?" 내가 그것을 알아 내기 전에 전투. 감사,참여 _

Fire Emblem Engage 의 전투 에는 매우 매혹적인 무언가가 있습니다 . 다른 방법으로는 추천할 만한 것이 거의 없는 게임에서 70시간 이상을 만족스럽게 보낸 이유입니다. Fire Emblem 이 진행됨 에 따라 Nintendo의 기본 전술 RPG 시리즈를 경험한 적이 없다면 훌륭한 점프 포인트입니다. 그러나 당신이 나와 같고 Three Houses 또는 Fates 에서 느꼈던 것과 같은 감정 을 느끼고 싶다면 그 게임을 다시 하는 것이 좋습니다.

Fire Emblem Engage 는 Nintendo Switch에서 1월 20일에 출시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