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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트로프Interactive의 Conarium 은 사망한 지 80년이 지난 후에도 고딕 공포 소설로 살아남은 작가 HP Lovecraft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러브크래프트는 공포 문학에 관한 에세이에서 이렇게 썼습니다.
이 인용문은 자신의 소설에 대한 러브크래프트의 접근 방식을 구현하며 두 가지를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둘째, 왜 그의 작업이 영화나 비디오 게임과 같은 보다 시각적인 내러티브 매체로 번역하기가 현저하게 어려운지입니다. 러브크래프트의 가장 좋은 이야기는 너무 끔찍해서 정의할 수 없고, 형언할 수 없고, 쳐다보기만 해도 미칠 것 같은 것들에 관한 것입니다. 사람들이 필연적으로 직접 볼 수 있는 화면, 형태로 어떻게 해석 합니까 ?
하지만 크리에이터들이 다른 매체에서 러브크래프트의 본질을 포착하려는 시도를 멈추지 않았습니다. Conarium 은 명시적으로 At the Mountains of Madness 의 이벤트와 설정을 기반으로 합니다 . 그리고 이러한 노력은 불가피하게 다른 Lovecraft 적응의 많은 약점을 공유하지만 제한된 도구로 훌륭한 작업을 수행합니다.
CONARIUM의 성공적인 글쓰기는 LOVECRAFT의 과장된 스타일을 모방합니다.
Conarium 에서 당신은 자신이 속한 그룹의 작전 기지가 버려지고 기억이 깨끗이 지워진 것을 알고 깨어난 남극 탐험대원 Frank Gilman으로 플레이합니다 . 동료들의 운명에 대한 단서와 자신에게 일어난 일의 진실에 대한 단서를 찾기 위해 기지를 탐색하기 시작하면 거대한 동굴, 고대 유적 등을 발견하고 천천히 매우 불안한 음모를 짜맞추게 됩니다.
Upuaut 기지와 그 아래 깊이를 탐험하면서 가끔 편지, 일기, 오디오 녹음 또는 이상한 환영 형태의 플래시백을 우연히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이 시점에서 이것은 비디오 게임에 대한 꽤 진부한 스토리텔링 방법처럼 보일 수 있지만, 나는 이야기가 전달되는 것을 즐겼습니다. 게다가 그들은 Lovecraft의 스타일과 일치한다고 느낍니다. 그의 많은 이야기는 허구의 역사 기록을 모아서 서신 형식 으로 전달됩니다.
몇 명의 다른 캐릭터가 전반적으로 등장하지만 대부분의 음성 작업은 Gilman이 담당합니다. Gilman은 당신이 본 것, 당신이 가진 계시 또는 그의 두개골에 점점 커지는 고통에 대해 언급합니다. Conarium 의 글은 성공적으로 Lovecraft의 부자연스럽고 과격한 스타일을 모방하지만 목소리 연기는 덜 효과적입니다. Gilman의 대사는 어색하고 기이하고 식별할 수 없는 억양으로 전달됩니다. 그것은 줄거리를 망치지는 않지만 게임이 의도한 것보다 더 재미있는 높은 드라마의 순간을 만듭니다.
제가 Conarium 의 게임 플레이 에 대해 많이 언급하지 않은 것을 눈치 채셨다면 , 글쎄요, 할 말이 많지 않습니다. 이 게임을 "워킹 시뮬레이터" 범주에 편안하게 넣을 수 있지만 해결해야 할 몇 가지 퍼즐, 약간의 가벼운 어드벤처 게임 스타일 재고 관리 및 실제로 죽을 위험이 있는 몇 가지 시퀀스가 있습니다.
보다 상호 작용이 많은 부분 중에서 퍼즐이 가장 흥미롭고 만족스럽습니다. Conarium 의 마음을 왜곡하는 사람들은 룬 문자나 별표를 이해하려고 할 때 이상한 외계 기호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것은 모두 적절하게 다른 세계이며 게임의 전반적인 분위기를 더합니다. 그것은 당신이 그 자체로 기괴한 논리를 가진 특별한 장소에 있다는 감각을 기반으로 합니다. 퍼즐 중 일부는 한동안 저를 당황하게 만들기도 했고, 마침내 퍼즐을 푸는 것이 더욱 보람찼습니다.
액션 부분은 훨씬 더 엉성하고 알아내기가 덜 재미 있지만, 다행스럽게도 짧고 드물게 유지됩니다. Conarium 전체에서 잠시 동안 나는 만지면 나를 죽일 초자연적 힘에 맞서고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이 부분은 본질적으로 미로 같은 통로를 통과하여 끈질긴 추격자를 피해야 하는 추격 시퀀스로 재생됩니다. 그러나 Gilman은 오래 달릴 수 없으며 완벽한 경로를 찾기 위해 종종 죽고 이러한 세그먼트를 여러 번 다시 시도해야 했습니다.
이 빠른 속도의 순간은 Conarium 이 Lovecraft와 가장 관련이 없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나는 이 동굴에 살고 있는 야수에 대한 이 게임의 해석의 정확한 특성을 망치지는 않겠지만 At the Mountains of Madness 를 읽었다면 아마도 좋은 생각이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당신의 상상에서 벗어나 가상 세계에 들어가는 그 생물을 보는 것은 거의 항상 실망입니다. 개발자의 비주얼리제이션이 아무리 끔찍하더라도 내 상상과 완전히 일치할 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솔직히 말해서, 이 게임의 해석은 무섭기보다는 우스꽝스럽게 느껴졌습니다.
적어도 이러한 답답한 순간은 빨리 끝났습니다. 사실 Conarium 전체에 대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나는 약 4시간 만에 전체 게임을 즐겼고 이벤트가 시작되는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두 가지 모두 사실이지만 게임이 갑자기 또는 모호하게 끝나는 것이 아니라 제가 정말 게임을 즐기기 시작했고 적어도 몇 시간은 더 플레이할 준비가 되었다는 점에 더 가깝습니다.
- 플랫폼이기다
- 발행자아이스버그 인터랙티브
- 출시일2017년 6월 6일
- 승리 점수7.5
- 개발자조이트로프 인터랙티브
이것은 Conarium 이 최고의 이야기가 15~20페이지를 넘지 않는 경우가 거의 없는 작가인 Lovecraft의 작품에 심오하게 충실한 또 다른 방법입니다. 좋든 나쁘든 더 많은 것을 원하게 되었습니다. 그것은 이 우주의 어두운 지식의 현실을 산산이 부수는 의미로 내 마음을 뛰게 했습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이루어진 비디오 게임에 Lovecraft를 도입하려는 가장 확실한 시도였음에도 불구하고 Conarium이 조금 더 깊이, 조금 더, 조금 더 품질이 향상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Conarium 을 끝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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