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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Fire Emblem 게임에는 플레이어가 원하는 캐릭터에 사용하고 장착할 수 있는 기술이 있으며, 이를 통해 플레이어는 필드를 제어하고 승리를 달성할 수 있는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계속 읽어보세요. 이 가이드는 플레이하는 동안 찾을 수 있는 모든 기술을 나열합니다.

Fire Emblem Engage의 기술은 무엇입니까?

스킬은 결속 이벤트나 전투 중에 게임에서 모든 캐릭터가 성장하는 방식에 영향을 미칩니다. 캐릭터의 레벨이 올라갈 때마다 엠블럼과의 유대감이나 무기 숙련도가 높아집니다. 전임자와 마찬가지로 캐릭터는 전투 분야에서 다양한 이점을 부여하는 기술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Fire Emblem Engage의 기술 목록

게임에는 3가지 유형의 스킬이 있습니다. 다음은 모든 유형의 기술과 각 캐릭터에 대해 수행할 수 있는 작업입니다.

이 문서에서:

개인적인 능력

시작 시 각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타고난 능력. 이 기술은 제거할 수 없으며 각 캐릭터에 하나만 있습니다.

  • 신성한 영감
    • 캐릭터: Alear
    • 인접한 동맹국은 피해를 +3 입히고 피해를 1 덜 받습니다.
  • 설화 석고 의무
    • 캐릭터: 밴더
    • 유닛이 신룡과 인접해 있으면 전투 중 두 유닛 모두에게 치명타 +5를 부여합니다.
  • 신록의 믿음
    • 캐릭터:클란느
    • 유닛이 신룡과 인접해 있으면 전투 중 두 유닛 모두에게 Hit+10을 부여합니다.
  • 크림슨 치어
    • 캐릭터: 프레임
    • 유닛이 신성한 드래곤에 인접해 있으면 전투 중 두 유닛 모두에게 Avo+10을 부여합니다.
  • 자가 수입업자
    • 캐릭터: 알프레드
    • 유닛이 신성한 드래곤에 인접해 있으면 전투 중 두 유닛 모두에게 Avo+10을 부여합니다.
  • 통전
    • 캐릭터: 에티
    • 유닛이 아이템을 사용하여 HP를 회복하면 1턴 동안 Str+2를 부여합니다.
  • 눈물을 흘리다
    • 캐릭터: 부쉐론
    • 아군이 이 유닛의 전투에서 연쇄 공격에 합류하면 해당 유닛은 +2 피해를 입힙니다.
  • 부드러운 꽃
    • 캐릭터: 셀린느
    • 2칸 이내 아군이 사용하는 회복 아이템은 +50% HP를 회복합니다.
  • 감탄
    • 캐릭터: 루이
    • 2명의 여성 아군이 2칸 이내에 인접해 있으면 이 유닛은 전투 중 피해를 2 덜 받습니다.
  • 동화 속 민속
    • 캐릭터: 클로이
    • 남성과 여성 동맹이 2칸 이내에 인접해 있으면 유닛은 전투 중 +2 피해를 입힙니다.
  • 전문적 지식
    • 캐릭터: 진
    • 레벨업 시 유닛 강화 스탯 성장을 부여합니다.
  • 공정한 싸움
    • 캐릭터: 디아망트
    • 유닛이 전투를 시작하면 적이 반격할 수 있으면 유닛과 적에게 Hit+15를 부여합니다.
  • 야심 찬 영웅
    • 캐릭터: 호박색
    • 아군 또는 적군의 1칸 내에 다른 유닛이 없으면 전투 중 Avo-10의 비용으로 Hit+20을 부여합니다.
  • 심사 숙고
    • 캐릭터: 제이드
    • 유닛이 공격하거나 아이템을 사용하지 않고 대기를 사용하면 1턴 동안 Res+2를 얻습니다.
  • 내 뒤로 가!
    • 캐릭터: Alcryst
    • 2칸 내의 아군이 공격을 받으면 1턴 동안 아군에게 Str+3을 부여합니다.
  • 관대
    • 캐릭터: 황수정
    • 이 유닛이 치유 아이템을 사용하면 인접한 아군도 같은 양의 HP를 회복합니다.
  • 공유 전리품
    • 캐릭터: 라피스
    • 1칸 내에 아군이 있으면 치명타 10의 비용으로 명중/방어력 + 10 부여.
  • 죽이기 위해 훈련
    • 캐릭터: 유나카
    • 유닛이 Avo 보너스를 제공하는 지형을 점령하는 동안 치명타 +15를 부여합니다.
  • 이길 의지
    • 캐릭터: 사파이어
    • 전투 시작 시 유닛의 HP가 50% 이하이면 전투 중 Hit/Avo+20을 부여합니다.
  • 한마음
    • 캐릭터: 아이비
    • 유닛의 가장 최근 상대이기도 한 적과의 전투 중 Hit+20을 부여합니다.
  • 눈부신 섬광
    • 캐릭터: 카게츠
    • 유닛이 전투를 시작하면 전투 중 적에게 Avo-10을 적용합니다.
  • 좀 빠지는
    • 캐릭터: Zelkov
    • 적이 전투를 시작하면 전투 중 해당 적에게 Hit-10을 적용합니다.
  • 큰 성격
    • 캐릭터: 호텐시아
    • 유닛이 치유 스태프를 사용하면 범위 +1을 부여합니다.
  • 멋진 미소
    • 캐릭터: 로사도
    • 적이 남성이라면 전투 중에 해당 적에게 Avo-20을 적용합니다.
  • 무장해제 한숨
    • 캐릭터: 골드메리
    • 적이 남자라면 전투 중 해당 적에게 Hit-20을 적용합니다.
  • 죽이기
    • 캐릭터: 안나
    • 유닛이 적을 격파하면 500G를 얻을 수 있습니다. 트리거 %=행운.
  • 무기 통찰력
    • 캐릭터: 린든
    • 유닛이 적보다 낮은 레벨의 무기를 장착하고 있을 경우 전투 중 치명타 +20.
  • 솔름의 라켓
    • 캐릭터: 타이머라
    • 3칸 내의 적에게 치명타5를 가한다.
  • 나이틀리 에스코트
    • 캐릭터: 메린
    • 2명 이상의 여성 아군이 2칸 이내에 있을 때 유닛과 해당 아군에게 Hit/Avo+5를 부여합니다.
  • 피의 분노
    • 캐릭터: Panette
    • 전투 후 유닛의 HP가 최대가 아닌 경우 유닛의 HP가 최대 이하로 유지되는 한 치명타 + 10을 부여합니다.
  • 매력 있는 사람
    • 캐릭터: 포가도
    • 유닛의 가장 최근 상대이기도 한 적과의 전투 중 해당 적에게 치명타 10을 적용합니다.
  • 초?
    • 캐릭터: 부넷
    • 도시락을 먹은 유닛은 동일한 아이템을 다른 아이템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트리거 %=행운.
  • 파티 동물
    • 캐릭터: 판드레오
    • 2칸 내의 아군과 적군 수의 3배만큼 Hit와 Avo에 보너스를 부여합니다.
  • 호기심 많은 춤
    • 캐릭터: Seadall
    • 턴 시작 시 유닛으로부터 2칸 이내의 아군은 최대 HP의 10%를 회복합니다.
  • 넘어진 보호
    • 캐릭터: 베일
    • 인접한 아군은 피해를 +1 입히고 피해를 3 덜 받습니다.
  • 명상
    • 캐릭터: Mauvier
    • 유닛이 공격하거나 아이템을 사용하지 않고 기다림을 사용하면 1턴 동안 방비+2를 부여합니다.

클래스 스킬

캐릭터가 고급 클래스에서 레벨 5에 도달하면 해당 클래스의 고유 스킬을 얻습니다. 플레이어는 클래스 스킬을 자유롭게 장착할 수 있으며 하나의 클래스 스킬만 장착할 수 있습니다.

  • 신성한 정신
    • 클래스: 신룡
    • 유닛의 인게이지 미터가 한 단계 단축됩니다.
  • 황금 연꽃
    • 클래스: 아베니르
    • 전투 중 받는 물리 피해의 50%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트리거 %=Dex.
  • 이그니스
    • 클래스: Vidame
    • 전투 중 Str의 절반을 마법 피해에 추가하거나 Mag의 절반을 다른 모든 피해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트리거 %=Dex.
    • 클래스: 계승자
    • 유닛은 HP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50% 데미지. 트리거 %=Dex.
  • 루나
    • 클래스: Tireur d'elite
    • 공격하는 동안 적 방어력의 절반을 무시할 수 있습니다. 트리거 %=Dex.
  • 움켜쥐는 공허
    • 클래스: 린드브룸
    • 책으로 공격할 때 유닛은 추가 피해 = 적의 탄창의 절반을 입힐 수 있습니다. 트리거 %=Dex.
  • 세계수
    • 클래스: 슬레이프니르 라이더
    • 유닛이 스태프를 사용하는 경우 사용을 소모할 수 없습니다. 트리거 %=Dex.
  • 모래 폭풍
    • 클래스: 피켓
    • 물리 공격 시 Str이 아닌 방어력의 150%로 데미지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트리거 %=Dex.
  • 백 앳 유
    • 클래스: 큐피도
    • 반격할 때 유닛은 추가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 받는 피해의 절반. 트리거 %=Dex.
  • 스페셜 댄스
    • 클래스: 댄서
    • 유닛이 댄스를 사용하면 대상에게 1턴 동안 Dex/Spd/Lck+3을 부여합니다.
  • 타락한 영혼
    • 클래스: 타락한 아이
    • 각 턴이 시작될 때 유닛의 인게이지 미터가 1씩 채워집니다.
  • 피벗
    • 클래스: 팔라딘
    • 인접한 동맹국의 반대편으로 이동하는 데 사용합니다.
  • 호블
    • 클래스: 울프 나이트
    • 유닛이 나이프로 전투를 시작하면 적에게 1턴 동안 Mov-2를 적용합니다.
  • 확산 치료사
    • 클래스: 무술 마스터
    • 유닛이 지팡이에 의해 치유되면 인접한 모든 아군도 해당 유닛이 회복한 HP의 50%를 회복합니다.
  • 자가 치유
    • 클래스: 대제사장
    • 유닛은 치유 지팡이로 자신을 목표로 삼을 수 있습니다.
  • 스펠 하모니
    • 클래스: 현자
    • 유닛이 책으로 전투를 시작하면 책이 있는 인접한 아군 수만큼 공격력을 부여합니다.
  • 카오스 스타일
    • 클래스: 메이지 나이트
    • 유닛이 마법으로 무장한 적에게 물리적 공격으로 전투를 시작하거나 그 반대의 경우 전투 중 Spd+3을 부여합니다.
  • 브레이브 어시스트
    • 클래스: 영웅
    • 유닛이 연쇄 공격을 하는 동안 유닛의 HP가 최대일 경우 유닛이 두 번 공격합니다.
  • 허비하다
    • 클래스: 소드마스터
    • 사용하여 인접한 적을 공격한 후 적의 맞은편 공간으로 이동합니다.
  • 협공 공격
    • 클래스: 할버디어
    • 아군이 적의 반대편에 있을 때 유닛이 전투를 시작하면 항상 후속 조치를 취하십시오(무기가 허용하는 경우).
  • 리포지
    • 클래스: 로얄 나이트
    • 유닛의 HP가 11 이상이고 인접한 아군이 전투 후 파괴되면 HP를 10 희생하고 해당 아군의 브레이크 상태를 제거합니다.
  • 스매시+
    • 클래스: 버서커
    • 스매시 공격 시 대상을 1칸이 아닌 2칸 밀어냅니다.
  • 무자비한
    • 클래스: 전사
    • 부서진 적에게 유닛이 +50%의 피해를 줍니다.
  • 방해 금지
    • 클래스: 스나이퍼
    • 반격할 수 없는 적과의 전투 시 치명타 +10.
  • 신중한 조준
    • 클래스: 보우 나이트
    • 유닛이 먼저 이동하지 않고 전투를 시작하면 전투 중 Hit+40을 부여합니다.
  • 클리어 더 웨이
    • 클래스: 그리폰 나이트
    • 유닛의 공간과 인접 공간은 아군의 이동 비용이 1입니다.
  • 공습
    • 클래스: 와이번 나이트
    • 유닛이 적이 들어갈 수 없는 공간에서 전투를 시작하면 전투 중 Spd+5를 부여합니다.
  • 교환
    • 클래스: 일반
    • 인접한 아군과 위치를 전환하는 데 사용합니다.
  • 연합군 방어
    • 클래스: 위대한 기사
    • 유닛이 아군과 적 사이에 있으면 해당 적과의 전투에서 유닛의 피해를 3 감소시킵니다.
  • 통과하다
    • 클래스: 도둑
    • 적은 이 유닛의 움직임을 막지 않습니다.
  • 소울블레이드
    • 클래스: 멜루진
    • 검 공격 시 적의 방어력과 저항력을 평균하여 데미지를 계산한다.
  • 다크 스피릿
    • 클래스: 몰락한 군주
    • 턴 시작 시 2칸 내의 적의 인게이지 미터에 -1을 입힙니다.

물려받을 수 있는 기술

엠블럼으로 본드 레벨에 도달하면 캐릭터는 SP를 소비하여 해당 엠블럼에서 기술을 상속받을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2개의 상속 가능한 기술을 장착할 수 있으며 캐릭터는 이를 사용하여 전투에서 이점을 제공합니다.

다음은 플레이어가 엠블럼으로 획득하고 분류할 수 있는 상속 가능한 모든 기술입니다.

마르스

  • 지각 - 유닛이 전투를 시작하면 전투 중 Avo+15를 부여합니다. Avo는 고속으로 증가합니다.
  • 신의 속도  유닛은 전투에서 50% 데미지로 추가 공격을 수행합니다.
  • Break Defenses - 유닛의 공격이 적을 무너뜨리면 유닛은 50% 데미지로 추가 공격을 합니다.
  • 상속  캐릭터가 SP를 소비하여 엠블럼 스킬을 영구적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
  • 단호함  플레이어 단계 시작 시 HP가 20% 이하이면 유닛 최대 HP의 20%를 회복합니다.
  • Deep Synergy - 장치의 참여 미터가 한 단계 단축되어 더 자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리카

  • 홀리 스탠스 - 타락한 자가 공격할 때까지 적에게 받은 피해의 10%를 되돌려준다.
  • 레조넌스 - 책 장착 시 유닛의 HP가 2 이상일 경우 전투 시작 시 유닛의 HP가 1 감소하고 전투 중 데미지가 +2 증가합니다.
  • 좋아하는 음식 - 유닛이 도시락을 먹으면 참여 미터가 최대가 됩니다.
  • Deep Synergy - 장치의 참여 미터가 한 단계 단축되어 더 자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구르드

  • 구보  유닛은 행동 후 2칸 이동할 수 있습니다.
  • 갤럽 - Mov+5 부여
  • 기세 - 공격하기 전에 이동한 우주 유닛 하나당 전투 중 첫 번째 공격에 ATK+1을 부여합니다(최대 +10).
  • 상속  캐릭터가 SP를 소비하여 엠블럼 스킬을 영구적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
  • Headlong Rush  동결에 대한 면역을 부여합니다.
  • Deep Synergy - 장치의 참여 미터가 한 단계 단축되어 더 자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리프

  • Arms Shield  유닛이 무기 이점을 가질 때 유닛은 3 적은 피해를 입습니다 .
  • 적응성  적이 전투를 시작하면 범위, 무기 이점, 효과적인 보너스 등의 측면에서 사용 가능한 최고의 무기로 유닛 카운터 
  • 유리한 - 유닛의 HP가 25% 이하이고 적이 전투를 시작하면 유닛은 적의 첫 번째 공격 전에 반격할 수 있습니다.
  • Deep Synergy - 장치의 참여 미터가 한 단계 단축되어 더 자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이

  • 버티기  전투 시작 시 유닛의 HP가 30% 이상인 경우 유닛은 항상 최소 1 HP로 전투에서 살아남습니다.
  • Rise Above  부여 Lvl+5
  • 전진 - 2칸 떨어진 적을 향해 1칸 이동하여 공격하는 데 사용합니다.
  • 상속  캐릭터가 SP를 소비하여 엠블럼 스킬을 영구적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
  • Deep Synergy - 장치의 참여 미터가 한 단계 단축되어 더 자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lacrity  유닛이 9 이상의 속도 이점으로 전투를 시작하면 적이 반격하기 전에 유닛의 후속 공격(가능한 경우)이 발생합니다.
  • Speedtaker  유닛이 전투를 시작하고 적을 물리칠 때마다 Spd+2가 누적됩니다. 나머지 전투 동안 보너스 지속(최대 +10)
  • 상속  캐릭터가 SP를 소비하여 엠블럼 스킬을 영구적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
  • Deep Synergy - 장치의 참여 미터가 한 단계 단축되어 더 자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이리카

  • 루나 브레이스  유닛이 물리 공격으로 전투를 시작하면 추가 데미지 = 적 방어력의 20%
  • 젠틀리티  유닛이 받는 피해가 3 감소합니다.
  • 상속  캐릭터가 SP를 소비하여 엠블럼 스킬을 영구적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
  • Deep Synergy - 장치의 참여 미터가 한 단계 단축되어 더 자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크

  • 철거  파괴를 사용할 때 한 번의 타격으로 파괴 가능한 지형을 부수십시오.
  • 결의  전투 후 유닛의 HP가 75% 이하일 경우 유닛의 HP가 75% 미만인 한 Def/Res+5를 부여합니다.
  • Laguz Friend - 유닛이 받는 데미지가 50% 감소하지만 유닛의 Avo를 0으로 설정합니다.
  • 재배치 - 인접한 아군을 유닛의 반대편으로 이동하는 데 사용합니다.
  • 상속  캐릭터가 SP를 소비하여 엠블럼 스킬을 영구적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
  • Deep Synergy - 장치의 참여 미터가 한 단계 단축되어 더 자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가야

  • 클레릭  유닛은 지팡이를 C레벨까지 장비할 수 있습니다.
  • 증강 - 스태프 범위 +5 및 효과 범위 +1 부여
  • 치유의 빛 - 유닛이 지팡이로 아군을 치유하면 HP도 회복량의 50%를 회복합니다.
  • 상속  캐릭터가 SP를 소비하여 엠블럼 스킬을 영구적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
  • Deep Synergy - 장치의 참여 미터가 한 단계 단축되어 더 자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루키나

  • 듀얼 스트라이크  유닛이 백업 유닛인 것처럼 연쇄 공격에 참여합니다.
  • 듀얼 어시스트 - 유닛이 연쇄 공격을 할 수 있는 경우 아군이 유닛이 이동하여 도달할 수 있는 적을 공격할 때 유닛이 그렇게 합니다. 트리거 %=35
  • 상속  캐릭터가 SP를 소비하여 엠블럼 스킬을 영구적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
  • Deep Synergy - 장치의 참여 미터가 한 단계 단축되어 더 자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코린

  • Dreadful Aura - 유닛이 전투를 시작하면 대상 적과 그 주위 1칸 내의 모든 적들은 전투 후 1턴 동안 이동할 수 없습니다.
  • 품질 시간  유닛이 행동하거나 대기한 후 인접한 아군에게 5 HP를 회복하고 그들에 대한 지원을 약간 증가시킵니다.
  • 상속  캐릭터가 SP를 소비하여 엠블럼 스킬을 영구적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
  •  Draconic Hex  유닛이 전투를 시작하면 전투 후 적의 모든 기본 능력치에 -4를 적용합니다(페널티는 매 턴마다 1씩 줄어듭니다). 
  • Deep Synergy - 장치의 참여 미터가 한 단계 단축되어 더 자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벨레스

  • 신성한 펄스  놓친 공격을 적중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트리거 %=30. 높은 운으로 기회가 증가합니다.
  • Instruct  2칸 내의 아군에게 사용자 유형에 따라 능력치 보너스를 부여하는 데 사용합니다. 보너스는 1턴 동안 지속됩니다.
  • 멘토십 - 유닛과 인접한 아군에게 1.2 x Exp 수정치를 부여합니다.
  •  분실물  유닛이 작업을 완료하거나 아군 옆에서 대기하면 아이템을 찾고 해당 아군에 대한 지원을 늘릴 수 있습니다. 트리거%=락.
  • Deep Synergy - 장치의 참여 미터가 한 단계 단축되어 더 자주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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